베트남 POS 시스템


베트남의 최대 경제 도시 호찌민에는 중상류 층이  늘고 있는 추세이고
건설 인프라 경기 호조세가 두드러 지면서 중상류층의 씀씀이도 커지고 있다. 자동차를 비롯하여 스마트폰 레스토랑 카페에서
유흥문화를 즐기는 문화도 발달되었다.
다양하나 보도자료를 통하여 알수 있듯이 한류열풍과 더불어 다양한 국내 기업들도 베트남에 속속 진출하고 있는데
화장품과, 한국식품점이 대표적이라 할수 있다. 



코스메틱 매장의 기능
네이쳐 리퍼블릭, 미샤등 한국의 화장품업체가 중국, 일본, 필리핀 시장으로 진출하면서
약간은 다른 포스시스템의 기능이 필요한데 그중하나가 판매자의 인센티브이다. 손님과 함께 상품의 정보를 제공하면서

판매하는 방식이다. 이부분은 업체 마다 다르기에 언급하지 않도록 하겠다.


코스메틱 매장의 기능
네이쳐 리퍼블릭, 미샤등 한국의 화장품업체가 중국, 일본, 필리핀 시장으로 진출하면서
약간은 다른 포스시스템의 기능이 필요한데 그중하나가 판매자의 인센티브이다. 손님과 함께 상품의 정보를 제공하면서
판매하는 방식이다. 이부분은 업체 마다 다르기에 언급하지 않도록 하겠다.

사용자 판매화면
베트남 언어 변경시 판매화면이다. 메뉴키오 기능키를 사용자가 편집하여 넣을수 있고 폰트크기 색상등을 사용자가
편집하도록 지원이 되어 쉽게 알아볼수 있도록 되어 있다.

고객화면
위그림은 판매시 고객에게 정보를 제공하는 고객 화면이다.


쇼핑리스트와 합계금액 . 거스름돈,. 포인트등을 제공한다. 언어설정에 따라 화면의 언어도 함께 변경이 된다

베트남어 변경시 환경설정화면
그림에서도 볼수 있듯이 사용자 계산화면과 POS의 기본 인터페이스 화면이다.
계산화면에서 볼수 있듯 현지 사용자가 사용에 무리가 없도록 베트남언어를 지원하고 있다.

물론 한국인이 보는 한글 화면이 따로 설정되어 있어 현지사용자와 한국인 매니져가 어려지 않도록 고안 설계되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