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입매출관리 재고관리프로그램 기본 특성

"보다 손쉽게 관리할수 있는 매입처관리, 매출처관리"

도소매업에서 가장필요한 필수요소

재고관리, 매입매출, 거래명세표, 전자세금계산서, 미수관리, 경비관리, 이익관리, 매입매출관리 등을 하나의 재고관리 프로그램 으로 손쉽게 관리할수 있는방법이 없을까? 사용자에게 좀더 친숙하게 접근할수 있는 UI는 무엇이 있을까?
가장 잘 개발된 판매관리 프로그램 은 어떤것이 우선일까등등을 많이 고민해본다.

"POS시스템 데이터를 활용한 효율적 재고관리  (데이터의 종류)"
포스 판매 데이터와 이해의 활용

기업에서 중소형 매장 경영관리 과정은 바코드 관리 시스템 처럼 방향과 지침에 맞도록 계획하고 그 과정을 일치되도록 통제하는것이 매우 중요하다.
POS시스템 에서 제공되는 데이터를 통해  효율적인 재고관리를 활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자포스데이터는 크게 상품데이터, (MASTER DATA ) 고객데이터 2가지로 나눈다.


"POS 상품데이터"
단품금액과 상품카테고리, 객층데이터

병원관리프로그램 과 마찬가지로 입출고관리는 매우 중요하다. 누가 언제 어떤 상품이 방문하여 구매하였는지 ,.. 그만큼 상품데이터는 금액과, 상품의 카테고리, 실지로 소비하는 패턴을 분석하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데이터이기도 하다.금액데이터는 얼마에 판매되었고, 상품의 카테고리를 나눠 세분화된 데이터를 생성하는 기본적인 틀이 된다.예를들어 가공식품( 면류, 라면류) 를 세분화 하여 나눠 산출된 데이터를 활용하여어떤 분류의 상품이 얼마만큼 판매하였는지의 데이터를 생성할수 있는데, 이를 통해 소비패턴을 분석할수 있는 기초 자료가 되는것이 재고관리 프로그램 의 기본이다





POS 데이터를 통하여 기자재 비품관리를 효율적으로 관리할수 있으며, 재고의 증감을 정확하게 계산할수 있습니다. 또한 매입매출관리를 
한눈에 볼수 있는 리포트를 제공합니다.


#고객데이터"
객층데이터 수집을 통한 통계분석

다양한 고객데이터를 수집 분석을 통해 개인데이터와 객층 데이터로 나누는데 가증 근본 데이터는 세대별 데이터 20대 30대 직장여성, 주부등 소비 패턴을 분석할수 있으며, 개인데이터는 결제된 데이터, 현금,신용카드,고객카드를 통해 얻어진 데이터를 의미할수 있다.또한 날씨별로 흐린날, 맑은날, 눈,비등을 영향에 따른 데이터를 분석하여 이를 통해
소비패턴을 분석할수 있을것이다


#POS 데이터 와 연계한 고객관리 중심의 전략적 마케팅"
고객데이터와 POS데이터의 활용분석
#포스매출데이터 를 통하여 수집된 정보를 통해 다양한 상품기획및 마케팅을 실시할수 있다.
상품데이터와 고객데이터를 결합한 다이렉트 마케팅과 신용카드를 사용하거나 고객포인트 제도를 이용하여 어떤날에 어떤 고객이 어떤 상품을 구매하였는지를 쉽게 파악하여 유용하게 마케팅 자료로 활용할수 있다.


이처럼 POS데이터를 활용하여 전략적 경쟁무기로 활용할수 있는 사례를 살펴보았다.
#POS시스템 을 활용한 분야가 많지만 그중 가장큰 전략적 마케팅은 상품분석, 재고관리, 발주, 고객관리라 할수 있다.
그밖에 #이익률,#상품분석, #직원관리, #자동수발주관리 등을 활용하여 얻어진 데이터를 통하여서도, 철수상품과 신규취급상품, 인기상품등을

효율적으로 분석하여 점포이미지에 적합한 상품진열등을 할수 있으며, 업계 경쟁력을 강화 하는데 있어 포스매출데이터 는 그만큼
신뢰성있는 자료가 되어야 할것임은 분명하다.


본프로그램의 문의 사항은 아래 네임텍을 참고 하십시요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면 1:1 상담을 하실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웹 사이트 http://www.jabapos.com을 방문하거나 82-70-4077-5100 (KOREA)로 문의하십시오.
카카오 톡 ID : gds0928
1:1카카오상담

댓글